웰북홈으로 이동

웰북이용법

안녕하세요.
책과함께하는 풍요로운 삶 경북점자도서관입니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웰북, 어플리케이션, 스크린리더(보이스위드(의 통합 아이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회원 가입 안내입니다.
회원 가입 절차는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등을 필수로 입력 하시고 장애인 등록확인 절차를 통해 시각장애인인증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 도서관의 정회원이 되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 실수 있습니다.

1. 전자도서관 (주 1회 10권씩 전자도서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2. 음성도서관 (월 2회 20권씩 음성도서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3. 화면해설갤러리 (영화,시사교양 주 6편, TV문학관, 다큐멘터리)등의 영상 자료를 화면해설로 제작하여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4. 온라인문화강좌 (문학강좌 4종, 음악강좌 5종, 역학강좌 3종, 동의생리학 1종으로 총 13종 432편의 강좌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5. 잡지 월간잡지 과학동아, 좋은생각전문을 txt(텍스트)형태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브레일코리아 우리 도서관에서 발행하는 잡지로 연 4회 녹음 제작하여 업로드 하고 있으며, 행복이 가득한 집, 에세이, 탑클래스를 녹음 제작하여 매월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6. 신문 대구경북지역 종합란, 동아일보 종합란, 경향신문 종합란, 경제란, 연합신문, 스포츠, 연예, tv 편성표의 신문을 매일 오후 12시 전에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7. 신작 영화&도서 신작 영화는 매주 금요일에 주간 개봉 영화를 업로드 하고 있으며, 신작 도서와 인기 도서는 매월 교보문고를 기준으로 목록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기능키 안내입니다.
음성도서, 화면해설갤러리, 온라인문화강좌 등의 메뉴에서 전진은 l, 후진 j 속도 빠르게 i, 정상속도 k, 느리게는 , 입니다.
웰북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 하실 수 있으며, 서버 문제, 시스템 장애가 없는 한 항상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웰북의 회원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문의 : 054-277-2998